본문 바로가기

JAVA/공부

6. 모듈과 패키지 개념, 자바 기본 패키지

12. 갬블링 게임을 만들어보자. n명이 게임을 진행한다. 이들의 이름을 키보드로 입력받으며 각 사람은 Person 클래스로 작성하라. 각 사람이 자기 차례에서 <Enter>키를 누르면 3개의 난수가 발생하고 이 숫자가 모두 같으면 승자가 되고 게임이 끝난다. 난수의 범위를 너무 크게 잡으면 3개의 숫자가 일치하게 나올 가능성이 적기 때문에 숫자의 범위는 1~3 까지로 한다.

 

import java.util.Scanner;
class Person{
	private String name;
	public Person(String name) {this.name=name;}
	public String getName() {return name;}
}
public class twelve {
	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args) {
		Scanner sc=new Scanner(System.in);
		System.out.print("갬블링 게임에 참여할 선수 숫자>>");
		int num=sc.nextInt();
		Person []person=new Person[num];
		for (int i=0;i<num;i++) {
			System.out.print((int)i+1+"번째 선수 이름>>");
			person[i]=new Person(sc.next());}
		boolean b=true;
		while(b==true) {
			for(int i=0;i<num;i++) {
				Scanner sc1=new Scanner(System.in);
				System.out.print("["+person[i].getName()+"]:<Enter>");
				sc1.nextLine();
				int i1=(int)(Math.random()*3+1);
				int i2=(int)(Math.random()*3+1);
				int i3=(int)(Math.random()*3+1);
				System.out.print("\t"+i1+"\t"+i2+"\t"+i3+"\t");
				if((i1==i2)&&(i2==i3)) {
					System.out.println(person[i].getName()+"님이 이겼습니다!");b=false;break;
				}
				else
					System.out.println("아쉽군요!");
			}
		}
		sc.close();
	}
}

 

'JAVA > 공부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8. 입출력 스트림과 파일 입출력  (0) 2021.01.17
7. 제네릭과 컬렉션  (0) 2021.01.16
5. 상속  (0) 2021.01.14
4. 클래스와 객체  (0) 2021.01.14
3. 반복문과 배열 그리고 예외 처리  (0) 2021.01.13